본문 바로가기
여행 이야기

[내돈내산 영어책 추천] 기초 영문법을 담은 영어 문법책 훈민영음

by 밍;^) 2023. 2. 19.

[내돈내산 영어책 추천] 기초영문법을 담은 영어문법책 훈민영음

안녕하세요! 오랜만에 인사드리는 밍맘입니다^^

이번 글엔 제가 아주 귀하고 귀한 영어공부책을 발견하여 추천드리고자 합니다~~

영어를 정복해 보겠노라 결심하고 며칠 길게는 몇 주 공부하다가 중단됐던 게 수만 번.......ㅋㅋㅋㅋ

영어공부를 오래 지속 못했던 이유는 다 제가 선택했던 영어책 혹은 영어공부법이 문제라며 제 탓은 절대 아닌냥 넘어가곤 했었죠.ㅋㅋ

 

마지막 영어공부 도전 이후 일 년이 흐른 것 같습니다. 이번엔 진득하게 공부해 보고자 영어책들을 직접 비교하고 결정하기 위해 교보문고로 갔습니다.

영어책 진열대에서 어떤 책부터 먼저 볼까 하며 쓱 책들을 먼저 스캔하는데 눈에 띄는 책이 있었습니다.

바로 훈민영음: 한국어만 제대로 알아도 영어가 보인다였습니다!

밍맘이 여러 영어책을 봐왔지만 이렇게 이쁜 영어책은 처음 봤거든요.ㅋㅋㅋ 영어공부책 답지 않게 고급지달까...

책이 전혀 튀지 않는 색이었는데도 워낙 주변 영어책들이 튀는 색들이어서 오히려 이 책이 제 눈에 더 띄었어요.

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다고 일단 이 책이라면 일단 영어공부 할 맛은 날 것 같았습니다.ㅋㅋㅋ

교보문고-훈민영음
교보문고에서 훈민영음

 

제발 책 내용이 괜찮길 바라며 훑어보니 다른 영어책들과는 다르게 우리말을 기준으로 영어를 풀이해 나가는 방식이 새로웠습니다. 그래서 책 이름이 훈민정음+영어=훈민인 것 같아요.ㅋㅋ 

5형식이나  to 부정사처럼 뻔한 영어문법과 문제풀이가 아닌 영어의 역변성이라는 성질을 이용하여 설명을 해주는데 영어가 이렇게 풀이될 수도 있구나 신기해하며 그 자리에서 20분은 쭉 봤던 것 같아요. 그리고 대화하듯 편한 구어체로 설명되어 있어서 읽기에도 더욱더 편했던 것 같습니다.

바로 그날 구매하여 집에 와서 정독하였습니다!ㅋㅋ 

 

밍맘이 이 책을 읽으면서 그 간의 영어공부가 매번 실패로 끝났던 이유를 드디어 알아냈습니다!

다른 영어책에서 나오는 문법 용어들은 복잡하고 어려워서 제가 싫증을 빨리 느꼈던 것 같아요.

이 책을 읽으니 to 부정사, 동명사, 현재분사, 과거분사, 분사구문, 관계대명사 등등 이러한 문법 용어들은 영어를 배우는 데 있어서 전혀 알 필요가 없었던 거였어요!ㅋㅋㅋ 훈민영음은 여러 가지 용어들의 뜻을 굳이 알 필요 없이 한글을 기준 삼아 배우니 큰 거부감 없이 영어를 받아들일 수 있었습니다.

그리고 영어를 배우면서 헷갈릴만한 문법들을 실생활에 일어날 법한 상황에 빗대어 설명해 주니 더 머리에 쏙 들어오는 것 같았습니다. 

몇 번이나 돌려볼 수 있을 정도로 내용이 무겁거나 딱딱하지 않지만 그렇다고 내용의 깊이는 절대 얕지 않다는 게 훈민영음이 대박이라는 점이지요~ㅋㅋㅋ 

훈민영음-역변성
훈민영음-영어문법
훈민영음-책내용
훈민영음 책 내용

 

밍맘은 훈민영음에서 배운 영문법으로 혼자서 영어 문장을 해석해보고 있는데 반복적으로 연습하니 이게 정말 되더라고요???ㅋㅋㅋㅋ

진짜 이 책을 처음부터 만났더라면..... 돌고 돌았지만 이제라도 만났으니 다행입니다.   

이 책을 검색해 보니 온라인에서는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더라고요~

다들 저처럼 훈민영음으로 영어 뿌시기를 바랄게요!!

 

목차

■ Chapter 1 【우리말과 영어 바로 알기】 
   우리말과 영어의 언어적 사고 비교

■ Chapter 2 【토씨의 이해: 틀의 개념】 
   토씨의 도출과 영어에 적용

■ Chapter 3 【역변성】 
   영어의 독특한 성질: 역변성(役變)

■ Chapter 4 【어순의 진실】   
   명사의 어순
   형용사의 어순
   부사의 어순
   동사의 어순 [5형식의 진실]
   동사의 양면성 (자동사와 타동사)
   1배열과 2배열
   부사 같은 형용사 
   동사에 s를 붙이는 이유
   부정문과 의문문 어순
   3배열과 4배열
   목적어토씨의 배신
   5배열
   목적어와 보어의 규칙

■ 베이스 캠프          

■ Chapter 5 【결합성】   
   한 단어와 구와 절 
   전치사 + 명사
   조동사 + 동사
   현재완료
   to + 동사
   동사 + ing
   동사 + en/ed
   접속사 + 동사 [that 편]
   접속사 + 동사 [의문사 편]
   접속사 역할을 하는 의문사
   접속사 that과 what의 비교
   역변성으로 알아보는 if
   5배열 심화
   사역동사, 지각동사
   사역동사와 지각동사를 제외한 동사
   명령, 요구, 제안, 요청의 동사
   헷갈리는 4형식과 토씨 구분법 
   6배열 도치

■ 꼭 암기해야할 알짜배기 부록 
   자주 사용되는 접속사
   자주 사용되는 전치사와 느낌
   자주 사용되는 불규칙 동사 100개
   단어에 접사를 붙여 품사에 변화주기
   자동사로 착각하기 쉬운 타동사
   비교급과 최상급

■ 훈민영음을 마치며

'여행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여름철 일본 여행지 순위 best 3  (1) 2023.06.29
여름철 국내 여행지 순위 best 3  (0) 2023.06.26

댓글